품질보증팀

직무특성 및
소개

품질보증팀은 품질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 및 공정에 대한 전반적인 품질 검사를 실시하며 품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모든분야에 대한 규정을 수립하고 적용함으로써 제품의 품질을 보증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당사 품질보증팀은 원자재 구매단계부터 제품 개발 및 생산공정, 출하까지 모든 과정을 관리하며, 품질 부적합 사항에 대한 대응방안 및 개선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발품, 사양변경품 및 생산이 완료된 제품들에 대해서는 품질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고 있는지 시험을 실시하고, 품질경영시스템 등 각종 인증시스템을 항시 최신상태로 유지관리하고 있습니다.

필요역량 및
우대조건
전공
  • 기계, 전자, 재료, 산업공학 등 이공계열
학위 : 학사(대졸) 이상
  • Knowledge : QC 7가지 도구, 6 시그마, PDCA 기법, 통계 및 미니탭 활용 등
  • Skill : 정보수집 및 통찰력, 분석 및 활용력, 의사소통 및 대인관계능력
Career Path 및
발전방향

품질보증팀은 회사 제품의 품질경쟁력을 확보하는 일로 단순하게 품질활의 개념을 넘어 품질경영의 시대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많은 제품과 다양한 공정을 다루기 때문에 생산전반의 흐름을 이해하게되고 그를 통해 분석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습니다.
품질은 다양한 정보와 기술들을 접할 수 있으므로 전문가로 성장이 용이합니다.
제품과 생산에 대한 깊은 이해와 최신기술을 바탕으로 연구개발팀이나 생산관리, 생산기술팀의 임원이나 CTO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