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팀

직무특성 및
소개

구매팀은 시장동향에 대한정보수집 및 분석을 바탕으로 향후 부품동향을 예측해야하는 업무(시장분석)를 수행합니다. 이를 위해 수시로 각유관부서 및 정보공급업체와 원활한관계유지 및 channel을 유지합니다.
또한 업체발굴(SI)을 통하여 경쟁력이 있는 Global 우수협력업체를 발굴하거나 잠재협력업체 pool을 구성하여, 단기업체관계가 아닌 지속가능한 관계형성을 준비합니다. 이를 위해 지역별 지속적인 정보를 수집하고, 절차에 따른 업체평가 및 업체등록을 실시합니다.
협상(Nego.)을 통하여 생산계획, 원자재 가격과 같은 부품가격의 변동 또는 품질관련 issue에 대응하여 최적의Q,C,D (Quality, Cost, Delivery)를 만족하는 부품을 협력업체가 납품할 수 있도록 하며, 협력업체와 장기적 Partnership이 가능하도록Terms & Condition 및 지불조건을 계약하고, 협력업체들의 우수성과 지속유지를 위해 의사교환 및 Risk, 품질관리를 시행합니다.
구매의 역할은 단순조달과 달리 전략적인 indset과 시장 및 산업을 분석하는 능력, 협상력, management능력(업체관리등) 뿐만 아니라 계약 및 개발에 대한 mind도 함께 가져야 합니다. 이를 위해, 구매의 기획자들은 각종 시황분석자료를 구매전략수립등의 사업계획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이를 기반으로 대응전략을 수립하고, 시장예측을 통해 선행조달계획을 수립하여 장/단기 구매계획을 수립합니다.

필요역량 및
우대조건
전공
  • 전기,전자,기계,재료,산업공학 등 이공계열(직접자재구매),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어문학, 경영 및 무역학(일반/간접자재구매)
학위 : 학사(대졸) 이상
  • Knowledge : 시장정보, 계약관리, 제품품질
  • Skill : 협상 및 전략수립능력 경영의윤리의식, 성실성, 친화력, 고객지향적Mind, 책임감, 어학능력(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Career Path 및
발전방향

구매전문가는 글로벌선진구매업무의 최근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전문업무로 독보적인 전문가 역할입니다. 안으로는 회사내부의 Process를 이해하고, 밖으로 협력업체와 가격 및 물량관련협상이 이루어지므로 Communication 및 협상전문가로서의 역량을 배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구매업무를 통하여, 다양한 세계적인기업과의 협상 및 거래의 통찰적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협력업체와 Royal&CO간의 창구역할을 하므로 산업전반에 걸친 폭넓은 인간관계를 쌓을 수 있습니다. 또 내부적으로는 생산부터R&D 그리고 해외마케팅까지 각유관부서와 함께 업무를 진행하는경우가 많으므로 내부적으로도 깊은인간관계 형성이 이루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