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기술팀

직무특성 및
소개

생산기술팀은 가치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한 공정 및 공장의 운영을 설계/기획하고 내/외부 고객의 품질 눈높이를 맞추기 위한 생산, 검사 설비 등을 개발/도입하며, 신규 아이템의 안정적인 생산 능력 및 품질 확보를 위한 라인 구축 및 제품/공정 품질 확보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지속적인 경쟁력 확보를 목적으로 선진 신기술 확보를 위한 내부 역량 강화 및 연구/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수익성 향상을 목적으로 공정 합리화 및 가동률 향상 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필요역량 및
우대조건
전공
  • 기계공학 계열, 금속공학 계열 등
학위 : 학사(대졸) 이상
  • Knowledge : 장비 및 기구 설계/이해 능력, 기본적인 도면 해독 및 관련 소프트웨어 운용 능력
  • Skill : 신공법 및 신기술 개발을 위한 창의적 마인드와 열정, 다양한 유관 부서 및 협력사와의 원활한 협업을 위한 소통 능력, 글로벌 선진기술 습득 및 해외의 기술공유를 위한 외국어능력
Career Path 및
발전방향

생산기술팀은 비철금속을 중심으로 금속 관련 원재료에 대한 지식 및 가공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며, 금속 가공에 사용하는 설비들에 대한 기능, 구조 등의 기술도 습득할 수 있으며, 설비 도입에 대한 검토 / 진행 / 현장 적용 등의 스킬을 기를 수 있습니다.
또한 생산공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제품 생산 프로세스, 공장 LAY OUT 구성 및 신기술에 필요한 능력을 함양한 전문 Engineer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