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총무팀

직무특성 및
소개

인사총무팀은 총 인사, 법무, 총무 총 3개의 파트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인사업무는 인원 계획의 수립, 채용을 위한 홍보전략의 수립, 우수인재의 채용, 채용형태별 최적의 프로세스 운영, 임직원에 대한 공정한 평가, 임직원의 교육 및 육성체계 마련, 사업의 파트너로서 안정적인 노사관계의 유지 및 인건비 계획 수립 등, 인사, 노무, 교육, 평가 분야에 걸쳐 회사의 경영활동을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법무직무는 회사의 경영활동에 필요한 법적조언 및 소송을 지원하고, 상표권의 관리 및 보호를 효율적으로 수행하며, 법무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직무입니다. 상세 직무로는 경영활동과 관련된 정관 및 계약서 작성, 검토지원 업무, 일반적인 법률문제에 대한 해석, 각종 신규 프로젝트와 관련된 법률 문제의 검토, 채권관리, 소송관리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총무 직무는 전사의 관재, 보험, 복리후생, 기념행사, 사회 공헌활동의 운영, 관리 및 기획을 담당하며 임원 및 외빈에 대한 의전업무를 담당하는 직무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전 사업장 부동산의 운영 및 관리, 임대차 자산의 계약 및 운영 관리,대외 주요 기관 관리, 주주총회 기획/운영/진행/규제관리, 복리후생 제도 관리, 사업장 및 전사 행사 및 대외지원, 시설관리 등이 있습니다.

필요역량 및
우대조건
전공
  • 경상계열,심리학,인문학과,법학
학위 : 학사(대졸) 이상
  • Knowledge :
    - 인사 : 인사제도(평가,보상 등),노동법 지식,세무관련 지식 등
    - 법무소송관리 : 민법/상법/소송관련 절차법/형법 등
    - 총무 : 건물,시설,소방,안전,보건관련 제반 지식
  • Skill : 기획력,정보수집능력, 문제해결능력, 원활한 커뮤니케이션능력, 프리젠테이션 역량 등
Career Path 및
발전방향

인사총무팀 중 인사파트는 기업의 인사관리부문(평가, 보상, 교육, 조직문화 등)을 체계적으로 경험하여 인사전문가 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으며 역량을 쌓아 본인이 펼치고 싶은 이상적인 인사 전략 및 인사관리를 전개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최고 경영자를 꿈꾸는 지원자의 경우, 인사관리부문을 일정기간 경험함으로써 최고 경영자의 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법무파트는 기업법무 전문가로써 프로젝트/단기 법무전문가보다 기업에 특화된 분야(계약검토/소송/M&A/법률자문 등)에 법률전문가가 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으며 경영마인드를 겸비한 글로벌 법률전문가로써 성장할 수 있습니다.
총무파트는 기업 전반적인 업무지식(인사, 교육, 회계, 구매, 기획 등)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본인의 역량을 확대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의 주요 운영 현안을 고민하여 올바른 방향성 수립과 진행하는 경험을 통해 관련 자격증 취득 및 직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전사적 업무 수행은 모든 구성원과 유연한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전략 경영의 핵심사업을 심도 깊게 이해하여 기술관련 분야 등 일부 분야를 제외한 전사적 업무로 확장 가능합니다. 또한, 다양한 대내∙외 채널관리 및 행사∙의전 업무 경험으로 대민∙대관전문가, 행사관리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