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팀

직무특성 및
소개

연구개발팀은 연구개발 활동의 전략수립 및 수행을 통한 신제품 개발, 제품 개선 업무 등을 수행합니다. 경쟁사 기술동향, 신제품 및 신재료· 신기술 정보를 수집하고, 관련산업과 제품에 관한 최신 선행기술의 파악과 연구를 진행하며, 이를 바탕으로 신제품에 대한 기획, 개발을 진행하여 회사의 제품 경쟁력에 기여합니다. 구체적 개발 업무에서는 전략 제품 및 신제품 개발을 위해 시장환경 및 고객니즈 등의 분석을 거쳐 새로운 제품의 컨셉을 결정하고 개발계획을 수립한 후 구상설계, 상세설계, 제품개발 및 Pilot생산, 개발제품 품질테스트, 품질 평가회의를 거쳐 개발을 완료합니다. 제품의 양산 단계에서는 신제품이 시장에 정착될 수 있도록 생산지원 및 출시 초기제품에 대한 품질 점검을 진행하고, 고객불만사항에 따라 제품 개선을 진행 합니다.

필요역량 및
우대조건
전공
  • 기계공학, 재료공학, 전기 전자공학 및 기구설계관련 계열
학위 : 학사(대졸) 이상
  • Knowledge : 기본적 도면해독 및 관련 소프트웨어 운용 능력
  • Skill :
    - 공통 : 프로젝트 관리, 엔지니어링, 기획, 시장분석, 분석적 사고력, 창의력, 커뮤니케이션스킬, 리스크관리 및 문제해결 능력, 개발자료작성(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한글 등)
    - 기구담당 : 도면해독, 도면작성 및 모델링(Auto CAD, 3D NX CAD)
    - 전자담당 : 회로이해도, 전자회로 작성 및 회로작성 사용, 각종 전자 계측기 사용
Career Path 및
발전방향

연구개발 직무에서는 제품 개발과 관련된 다양한 자신만의 전문영역을 구축할 수 있으며, 후에 CTO로 성장 가능합니다. 또한, 연구개발 분야는 회사의 경쟁력을 위한 필수 분야이므로, 회사에서 다루는 기술과 소재 및 관련 업계에 대한 전문성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연구개발 직무에서 쌓은 전문지식은 생산관리, 품질보증, 영업 등 다양한 업무 분야에서 폭넓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