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지원팀

직무특성 및
소개

생산지원팀은 생산설비 및 전기및 기계설비의 고장과 같은 문제로 인한 공정 가동정지를 최소화하기 위해 해당 설비들에 대한 예방정비 및 계획정비를 원활하게 수행함으로써 공정설비의가동률을 향상시키고 안정적인 생산활동을 지원하는 부서로 전기설비를 수리하는 변전실과 기계수리하는 공무팀으로 나누어지고 있습니다.
공무팀은 다시 수리영선을 담당하는 영선팀/용접을 전문으로 하는 용접팀과 선반가공을 주로 하는 선반팀, 연삭을 위주로 하는 연삭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요역량 및
우대조건
전공
  • 전기/전자/기계/선반/연삭/용접 등 이공계열
학위 : 고졸 이상(관련기능사 자격이상)
  • Knowledge : 전기,전자,기계,화학,QC,안전등 전반적인 기초지식의 보유 제품,공정,설비특성에 대한 이해, 문제 해결능력, 자동화 설비에대한 이행능력, 조정및 커뮤니케이션 능력
  • Skill : 도면 해석 능력, 설비관리 능력, 설비(전기/기계) 수리능력, 선반 가공능력, 연삭 가공능력
Career Path 및
발전방향

생산지원팀은 각 사업장의 생산현장에서 전기기계 설비의 수리 해결과정을 통해 제품 이해, 과정 이해,생산운영 관리능력을 경험 할 수 있으며, 각 생산현장에서 쌓은 풍부한 업무전반에 업무 역량을 확장 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신제품 신기술에 대한 설비기획을 주도 할 수 있는 전문Engineer로 성장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조설비 기술의 전문사로 생산현장과 생산 전반적인 Cycle을 경험 한 후에 사업장의 소중한 인재로 성장 할 수 있습니다.